본문 바로가기

위캔에듀 유학/정보

[대학 순위] 2024 캐나다 대학교 전공별 순위 (TOP 20) - 공과대학 (Engineering) - 2024. 03 최신 (McLean)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한민국 최고의 캐나다 전문 유학원

UBC, McGill, UAlberta 출신 전문가 집단

위캔에듀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포스팅과 비교해서 볼 수 있는 포스팅입니다. 바로 2024년 캐나다 대학교 순위를 전공별로 자세하게 알아볼겁니다. 특히 몇몇 종합 대학 순위만 보고 A학교가 최고다, B학교가 더 좋다 등 단편적으로 판단하기 전에, 자신이 가고 싶은 전공의 순위를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024년 캐나다 종합 대학 순위를 아직 못 본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확인 후 이 포스팅을 읽어주시면 더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대학순위] 2024 최신 캐나다 종합 대학 순위 - 캐나다 대학교 24년 03월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한민국 최고의 캐나다 전문 유학원! ​ 캐나다 대학교 전문 유학원 중 최다 추천을 받은 캐나다 대학 및 대학 컨설팅 전문가 집단! ​위캔에듀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2024

www.wecanedu.co.kr

 

자, 그럼 지금부터 캐나다 대학의 전공들 중에서도 최근 들어 인기가 가장 급상승 중인 학과들 중인 하나인 공과대학 (Faculty of Engineering)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과 대학은 세부 전공으로 Chemical Engineering, Computer Science, Applied CS, Mechanical Engineering 등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전공들이 있는데요, 전공 하나 하나가 현재 캐나다 내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영주권 신청까지 생각하는 지원자라면, 공학 전공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2024 캐나다 대학 전공별 순위 (TOP 20)

<공과대학 (Engineering) 편>

 

 

 

 

 

 

 

 

 

 

 

 

 

 

 

 

 

 

 

 

 

 

 

 

 

 

 

 

 

 

 

 

 

 

 

 

 

 

 

 

 

역시 올해도 상위권 랭킹은 동부가 다수입니다.

토론토, 워털루, 맥마스터 등 캐나다 최고의 명문 공대 특화 대학들이 10위 내에 포진해있는데요, 캐나다 공과대학이 의외로 강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캐나다 공과대학은 입학도 어려울 뿐더러, 졸업 역시 굉장히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입학부터 많은 준비를 해야 하며, 기간을 오래 잡고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공과대학이라는 거대한 학부의 카테고리 내에서 세부 전공을 정하는 문제 역시 자세하고 심사숙고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캐나다는 보수적인 국가의 특징과 반대로 공학 부문에서는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구 중심 대학 연합 (Group of Canadian Research Universities) 이라는 연구 특화 대학 집단이 있습니다. 캐나다 산업 및 기술 발전의 총집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러한 연구 중심 대학 15개는 우리가 캐나다 종합 대학 순위 TOP 25에서 볼 수 있는 학교들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1. University of Toronto
2. University of Waterloo
3. McMaster University
4. Western University
5. Queen's University
6.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7. McGill University
8. University of Alberta
9. University of Calgary
10. Dalhousie University
11. University of Ottawa
12. Laval University
13. University of Saskatchewan
14. University of Monreal
15. University of Manitoba

이렇게 총 15개의 국공립 대학교가 캐나다의 미래를 책임지는 연구 중심 대학 연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말은 즉, 연구 중심 대학 15개 내에서 공학을 전공한다면 기타 대학들에 비하여 굉장히 높은 수준의 공학 교육과 네트워크를 향유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캐나다 대학의 특성상 대학교의 종합적인 순위도 중요하지만, 각 대학별로 잘나가는 학과들의 파워 역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캐나다 대학의 공과대학 순위를 살펴보았는데요, 세부적으로 많은 전공들 (Concentration, Major) 들이 있습니다. 즉, Engineering 이라는 거대한 카테고리 내에서도 학과들이 수 개에서 수십 개로 뻗어나가게 됩니다. 특히 공과 특화 대학으로 유명한 워털루 대학교, 퀸스 대학교, 맥마스터 대학교 등은 원서 마감 기한에 임박한 시기에 지원하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합니다. 

공학을 전공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한 번 쯤은 꿈꿔보고 도전해볼 만한 곳이 바로 캐나다의 대학교 입니다. 세계 유수의 유명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필드 전반 곳곳에서 활약하는 인적 네트워크 등의 Background 역시 큰 자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공학자의 꿈!

위캔에듀와 함께 이뤄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캐나다 대학 합격률 1위
캐나다 대학 합격자 500명 돌파
캐나다 비자 승인률 1위
영주권 및 이민법 관련 전문
한국 최고의 캐나다 전문 컨설팅 그룹

Young, Professional, Abroad

홈페이지: https://www.wecanedu.co.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wecanedu
전화: 02-6494-1496 (상담시간 10:00 - 19:00 / 클릭시 바로 연결됩니다!)
이메일: info@wecanedu.co.kr
카카오채널: http://pf.kakao.com/_ElFcb

 

(위캔에듀) 캐나다 전문 유학원

UBC, UAlberta, McGill 출신 전문가들의 캐나다 전문 유학원 <위캔에듀>

pf.kakao.com

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6길 20-12, 2층 위캔에듀 홍대본사

 

 

 

반응형